[책과 커피] SE 03, EP 09: 아트위크 디브리핑

Posted in , ,

The following is an announcement for #책과커피 (#booksandcoffee), one of Seoul Reading Room’s ‘gathering’ program. It is a casual, non-regular gathering open to anyone who enjoy coffee and reading materials.


  • 일시: 2024년 9월 18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
  • 주제: 아트위크 디브리핑
  • 장소: 서울리딩룸 청운동 공간 (자하문로28길 5, 2층 “곧곳”) + 온라인
  • 참가비: 어제 마신 커피 < (당신의 자율 참가비) < 지금 읽고 있는 책의 정가 그 사이
  • 준비물:
    • 각자의 입장에서
  • 신청: 구글폼 (링크)

#책과커피 시즌 3, 에피소드 9는 아트위크를 살아낸 미술-사람들이 서로의 생존을 확인하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마련해봅니다. 키아프리즈 지옥행 급행열차 끝, 우리에게 필요한 건 커피 타임 🍃

날짜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시간은 오전 9시 반입니다!


키아’프’리즈 리딩 리스트

9월 첫 주, 키아프-프리즈-각종 ‘나잇’-광주비엔날레의 삼위일체로 한껏 불타올랐던 아트위크도 잠시 소강상태를 보인듯 합니다. 어쩌면, 추석 연휴까지 마음이 붕 뜬 상태로 어수선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이런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서로의 마음을 두드려보는 커피 타임 아닐까요?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18일 수요일, 아트위크를 지나온 소회를 나누는 커피 타임으로 조용히, 하지만 즐겁게 마음을 두드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더불어, 책과커피 운영진은 군산북페어에서 구매한 책도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모임의 기록

책과 커피 소개

현대미술과 이론 서가 서울리딩룸의 ‘함께’ 프로그램인 “책과 커피”는 책 그리고 커피를 매개로 생각의 결과 예술의 장르를 가리지 않는 대화를 지향합니다. 이를 통해 동료와 친구를 만들고, 새로운 생각의 씨앗을 심고 나누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서울리딩룸을 조금 더 알아갔으면 합니다.

“책과 커피”는 서울리딩룸의 청운동 공간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곳은 건축가 우경국이 30여년 전 직접 설계하고 지은 건물 “여운헌” 2층으로, “곧곳”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동료가 나누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호스트

“책과 커피” 시즌 3은 특허법률사무소에서 일하다 아트 스타트업으로 이직하는 동시에 예술경영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이하연과 서울리딩룸에서 “장서광”을 맡고 있는 박재용이 진행합니다. 시즌 1-2는 박재용과 차영은이 총 16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문의와 제안

여러 공간에서 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책과 커피를 나누고 싶습니다. 문의와 제안이 있다면, 서울리딩룸 소개 페이지(링크)의 이메일 혹은 SNS계정 @seoulreadingroom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함께 한 공간들

2023년 2월 시작해 진행된 책과 커피 시즌 1, 2는 경복궁 서쪽에 있는 여러 공간에서 진행했습니다. “귀여운 할머니를 꿈꾸는 브랜드” 댄싱그랜마의 체부동 쇼룸, 효자동에 있는 “예술과 전시가 있는 서점” 더 레퍼런스, 경복궁이 내려다 보이는 티카페 네스트 서촌, 필운대로변에 자리한 커피숍 애츠, 개인의 작업실이자 공공의 공간을 지향하는 버드콜 등이 모두 우리의 공동 호스트가 되어 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이웃 공간, 그리고 더 멀리의 공간들에서 진행하는 “책과 커피”를 꿈꾸어 봅니다.

함께 한 사람들

서울리딩룸 혹은 코-호스트 공간들이 궁금해 찾아온 사람들, 친구의 친구로 찾아온 사람들, 그렇게 찾아와 내 친구와 너의 친구가 친구, 동료가 된 사람들, 처음 만났지만 책과 커피를 두고 이야기하다보니 서로를 좀 더 알아보고 싶어진 사람들까지. “책과 커피”는 이와 같은 만남을 기대합니다.

One response to “[책과 커피] SE 03, EP 09: 아트위크 디브리핑”

  1. […] 쉬어가는 것: 책과 커피 모임 (지난 모임 공지 링크) […]

    Like

Discover more from 서울리딩룸 Seoul Reading Room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